산학협력 프로젝트
LENS는 지난 2006년부터 매 학기마다 다양한 분야의 기업 및 단체들과의 산학협동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회원들은 산학협력 과정을 통하여 수업에서 배운 학문적인 이론을 실제 비즈니스 세계에 적용하며 경영학적 가치를 창출하고 있습니다.
회원들은 국내 유수의 기업들과의 산학협력을 통하여 다양한 산업군의 지식을 쌓으며 나아가 미래의 커리어에 대한 방향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년도 | 협력기업 | 프로젝트 개요 | |||||
2024 | 힐링페이퍼(강남언니) | 1. 병의원 개원 컨설팅의 사업성 검증 | |||||
2. 미용의료 원자재 유통의 사업성 검증 | |||||||
2023 | 클래시스 | 1. 클래시스 의료기기 이용 시술 볼뉴머에 대한 국내 소비자 인지도 제고 방안 | |||||
2. 클래시스 의료기기 이용 시술 볼뉴머에 대한 인바운드 관광객 인지도 제고 방안 | |||||||
CNC | 슬림9이 1천억 브랜드로 성장하기 위한 팬덤 마케팅 전략 | ||||||
에이션패션(폴햄) | 20대로의 폴햄 고객 연령대 확장을 위한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전략 제안 | ||||||
DS Global | 1. 24년 인스턴트 카메라 신규 상품 기획 및 판매 확대 위한 마케팅, 판매 전략 | ||||||
2. 24년 모바일 프린터 신규 상품 기획 및 판매 확대 위한 마케팅, 판매 전략 | |||||||
에이스침대 | 1. Stressless 브랜드 인지도 향상을 위한 마케팅 방안 및 판매 촉진 전략 제안 | ||||||
2. 헤리츠 브랜드 인지도 향상을 위한 마케팅 방안 및 판매 촉진 전략 제안 | |||||||
인크루트 | 1. 신규 서비스 잘쓸랩 마케팅 방안 | ||||||
2. 브랜딩 관점의 온오프라인 마케팅 방안 | |||||||
에듀윌 | 에듀윌 편입 아이템의 인지도 제고를 위한 마케팅 방안 제시 | ||||||
2022 | LG 전자 | 모니터 및 IT 신제품 기획 | |||||
SSG.COM | 신규 고객 유입을 위한 마케팅 프로모션 전략 | ||||||
매스프레소(QANDA) | 1. QANDA App 내 커뮤니티 기능의 개선 전략 도출 | ||||||
2. 태블릿 기반 내신 문제집 서비스 성공 가능성 검증 | |||||||
코스모폴리탄 | 클로즈업 커리어 웹 서비스의 콘텐츠 개선 방안 기획 | ||||||
농심 레드포스 | 신규 PC방 사업에 적합한 프로모션 및 마케팅 전략 | ||||||
2021 | JTBC+ | 1. 코스모폴리탄의 디지털 채널 리뷰를 통한 타깃(MZ) 확대 방향 제시 | |||||
2. 에스콰이어 디지털 채널 커뮤니케이션 전략 | |||||||
KICKGOING | 1. 킥고잉 동절기 서비스 이용 강화 전략 | ||||||
2. 킥고잉 브랜드 차별화 및 고객 로열티 빌딩 전략 | |||||||
KRAFTON | 1. PMPS 브랜드 인지도 향상 및 홍보 전략 | ||||||
2. PMPS 시청률 증대 전략 | |||||||
5252 BY OIOI | 5252 BY OIOI 브랜드 인지도 향상을 위한 타겟별 마케팅 전략 도출 | ||||||
MADUP | LEVER의 인지도 향상과 유효 리드수 확보를 위한 프로모션 및 마케팅 메시지/컨셉 기획 | ||||||
2020 | NC 다이노스 | 1. 멤버십 어플리케이션 활성화 방안 도출 | |||||
2. 포스트코로나시대 온라인 수입원 창출 방안 도출 | |||||||
이랜드 | 빅템 발굴 및 판매 전략 제시 | ||||||
이베이 | 스마일페이와 스마일박스를 결합한 신서비스 제안 | ||||||
2019 | 빙그레 | 빙그레 요플레 | |||||
1.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전략 도출 | |||||||
2. 신규 프로틴 요거트 기획 전략 도출 | |||||||
크몽 | 알바매칭앱 SOON의 구직자 유입 증대를 위한 | ||||||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 | |||||||
2018 | Brandi | Brandi의 고객 Loyalty 제고를 위한 서비스 기획 | |||||
Microsoft | Onedrive 대학생 사용량 증대 전략 수립 | ||||||
SK Telecom | SKT 신규 상품 및 서비스 프로그램 기획 | ||||||
2017 | 현대자동차 | 대학생에게 자동차 문화와 브랜드 가치를 전달할 유스마케팅 전략 수립 | |||||
삼성물산 | 에버랜드 가을 신규 콘텐츠 및 프로모션 제안 | ||||||
네이버 웹툰 | 네이버 웹툰 신규 콘텐츠 기획 프로젝트 | ||||||
2016 | BGF Retail | BGF 리테일 CU의 새로운 PB상품 컨셉 제안 | |||||
Smilegate | 현재의 트렌드와 콘텐츠 소비 상황에 맞춘 미래의 콘텐츠 컨셉 제안 | ||||||
2015 | LOTTE R&D | 롯데중앙연구소 아이스크림 신제품 개발 프로젝트 | |||||
ELIO & COMPANY | 서울디자인재단(SDF)의 미래 경쟁력 확보 방안 수립 | ||||||
LOTTE CARD | 전자상거래 주거래 고객 대상 취급고 증대를 위한 전략 수립 | ||||||
2014 | Microsoft | 'Office365' 중소기업 대상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전략 방안 수립 | |||||
현대자동차 | 20대의 트렌드를 반영한 신차개발 프로젝트 | ||||||
2013 | Dr.Jart | 20대 여성의 Unmet 니즈를 반영한 신제품 개발 프로젝트 | |||||
SK텔레콤 | Young Target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 방안 수립 | ||||||
2012 | CJ | 시장 및 소비자 분석 | |||||
-신제품 컨셉 도출 | |||||||
-프로모션 전략 수립 | |||||||
빙그레 | Yoplait Project | ||||||
- 요거트 신제품 기획 및 마케팅 전략 도출 | |||||||
2011 | DAKS | Fashion Watch Project | |||||
-시장 및 소비자 분석 | |||||||
-브랜드 포트폴리오 관리 및 마케팅 전략 도출 | |||||||
서울시창업스쿨 | Business Model Project | ||||||
-한국적 소재를 통한 BM구축 | |||||||
2010 | 롯데칠성음료 | Product Concept Project | |||||
-롯데음료 신제품 컨셉 도출 | |||||||
KT | i-phone Project -대학생 i-Phone 확산전략 수립 | ||||||
2009 | SK networks | Black Project | |||||
-블랙박스와 보험상품 기획 | |||||||
-프로모션 방안 도출 | |||||||
LG생활건강 | Cosmetic Project | ||||||
-클렌징 제품 프로모션 방안 도출 | |||||||
2008 | LOTTE | Retort Product Project | |||||
-신제품 컨셉 도출 | |||||||
-프로모션 전략 수립 | |||||||
SK networks | Mobile Service Projcet | ||||||
-비즈니스 모델 검증 | |||||||
-모바일 쿠폰 서비스 가입자 확보 방안 | |||||||
2007 | 3M | Health Care Project | |||||
-신제품 컨셉 도출 | |||||||
-프로모션 전략 수립 | |||||||
SK networks | Alcoholic Beverage Project | ||||||
-와인 프로모션 전략 수립 | |||||||
2006 | 오리온 | Confectionery Project | |||||
-이미지 제고 방안 도출 | |||||||
-프로모션 전략 수립 | |||||||
3M | Animal Care Project | ||||||
-애완용품 컨셉 도출 | |||||||
-프로모션 전략 수립 |